2020년06월21일 74번
[유통마케팅] 소매업체들의 성장전략에 대한 설명의 짝으로 옳은 것은?

- ① ㉠-a, ㉡-b, ㉢-c
- ② ㉠-a, ㉡-c, ㉢-b
- ③ ㉠-b, ㉡-a, ㉢-c
- ④ ㉠-b, ㉡-c, ㉢-a
- ㉠-c, ㉡-a, ㉢-b
(정답률: 13%)
문제 해설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
㉡-c: 소매업체들은 고객들의 구매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재방문률을 높이기 위한 전략이다. 예를 들어, 무료 배송, 반품 및 교환 서비스, 온라인에서의 실시간 채팅 상담 등이 있다.
㉢-a: 소매업체들은 고객들의 선호도와 수요를 파악하여 상품 라인업을 다양화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 전략을 채택하고 있다. 이는 고객들의 구매욕구를 자극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것이다. 예를 들어, 유행에 따른 상품 추가,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브랜드 스토리텔링 등이 있다.